각 층마다 차종별로 전시해 완벽한 백화점식 매매단지 구성

마산, 창원, 진해 등 경남 지역에서 유일한 프리미엄 중고차 매매단지 창원디오오토갤러리. 고객용 마트식 주차장은 물론 백화점과 같이 차종별로 각 층마다 깔끔하게 주차돼 있는 매물이 중고차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 위치한 창원디오오토갤러리를 직접 찾았다.
 
▲ 창원디오오토갤러리는 깔끔한 건물에 지상 3층부터 10층까지 백화점식 매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프리미엄 중고차 선언, 소비자 호응도 높아
2009년 오픈한 창원디오오토갤러리는 경남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백화점식 중고차 매매단지다. 서울, 경기권에서도 보기 드문 매물 입출고 전용 엘리베이터를 갖추고 있으며 3층부터 10층까지 층마다 차종별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전시돼 있는 것이 그 인기 비결이다. 마치 백화점에서 여성복과 남성복을 각각 다른 층에서 쇼핑할 수 있는 것과 같은 구조인 것이다.
 
 
▲ 창원디오오토갤러리는 중고차 매물 전용 출입고 엘리베이터를 갖추고 층별로 각 차종을 나눠 전시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 1만9834㎡(6000평) 면적의 창원디오오토갤러리에는 약 980대의 매물이 전시 돼 있으며 이곳을 통해 한달에 거래되는 중고차 대수는 약 600~700대로 소비자 만족도 또한 높다.
 
창원디오오토갤러리 매매단지 운영위원회 총무이자 매매상사 플러스자동차를 운영하고 있는 이종태 대표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도록 매매단지 내에 성능점검장과 포토존을 마련하고 있으며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 SUV, 수입차 등 차종별로 각 층마다 전시하는 등 중고차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며 “그래서인지 매물 회전율이 높고 경남지역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 창원디오오토갤러리 매매단지 내에 성능점검장과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곳에 있는 25개 매매상사들 모두가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노력하고 있다. 매매단지 운영위원회에서 허위매물 근절을 위한 규약을 정하고 호객행위 등을 없애기 위해 엄격하게 매매상사를 관리하는 등 딜러들과 끊임없이 매매단지 환경을 정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 대표는 “호객행위를 없애고 2004년식 이상 연식 차량만 전시하는 등 다른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접할 수 없었던 고품격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또한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소비자 불만 접수도 운영위원회에서 직접 나서서 처리하는 등 A/S까지 철저히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 받아 경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중고차 포털 오토인사이드(www.autoinside.co.kr) 추천매매단지로 선정됐다. 오토인사이드 추천매매단지는 허위매물이 없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만을 거래하는 매매단지로 전국에서 다섯 곳만 선정됐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오토인사이드에서 중고차 검색 시 추천매매단지의 매물은 따로 검색할 수 있으며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것이다.
 

 

▲ 이 곳 종합업무 지원센터에서 중고차 구입 시 필요한 금융 서비스까지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그는 “철저한 매물 관리로 이 곳 매물 가격이 다른 매매단지보다 다소 비싸더라도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편안한 실내공간에서 매물 쇼핑부터 금융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창원디오오토갤러리를 앞으로도 정직한 중고차 매매단지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우모터스 양현우 카매니저, “경차는 사회 초년생에게 적합한 차종”
 

 

▲ 신우모터스 양현우 카매니저는 15년간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중고차 딜러로 근무하고 있다
 
다가오는 봄, 사회 초년생들이 한창 엔트리카를 찾을 시기를 맞아 창원디오오토갤러리에 있는 매매상사 신우모터스 양현우 카매니저에게 사회 초년생이 타기 적합한 중고차를 물었다.
 
15년간 중고차 딜러로 근무하면서 노하우를 쌓은 양 매니저는 “3월이 되면 사회 초년생이 차를 구입하기 위해 중고차 시장을 많이 찾는 편”이라며 “차를 구매하기 위해 모아놓은 목돈이 적은 사회 초년생에게는 차 값과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경차가 적합하다”고 말했다. 차 가격이 저렴한 것뿐만 아니라 취득세가 없고 자동차세, 통행료 등 여러가지 유지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 양 매니저는 사회 초년생이 타기에 적합한 차종은 차 가격이나 세금에서 저렴한 경차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경차 중 기아 올뉴모닝이 가장 수요가 높으며 그 중에서도 밀키베이지 색깔이 인기 있다”며 “경차를 구입할 때 세부 등급을 확인해 최하 등급 보다는 높은 등급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경제적으로 큰 부담 없는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경차인 만큼 세부등급을 조금만 높여 준중형급 옵션이 많이 장착돼 있는 차를 타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그는 또한 운전이 미숙한 사회 초년생에게 주차에 유리하고 편하게 운전연습을 할 수 있는 경차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토인사이드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소유권이 변경 된 중고차는 판매가 된 것으로 인식하여 자동판매완료 처리되는 시스템 등 다양한 허위매물 원천 차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팔리고도 계속 광고 중인 허위매물이 많은 온라인 중고차 업계의 취약점을 보완, 판매가 된 매물은 매물 광고 리스트에서 삭제되는 것이다.
또한 판매자가 매물 등록 시 차 번호만 입력하면 모델명, 연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돼 실존차량만 등록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