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10월 GLS와 GLE 쿠페를 출시해 SUV 라인업을 완성한다. GLS클래스는 S클래스 기반의 풀사이즈 7인승 SUV이며, GLE 쿠페는 GLE 기반의 쿠페형 SUV다.
 

GLS는 2006년 GL클래스로 데뷔해 2015년 11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GLS로 새롭게 명명됐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된 외관 디자인과 디자인이 개선된 실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S클래스에 준하는 안전·편의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GLS는 메르세데스-벤츠 SUV 라인업 중 가장 넓은 실내공간을 갖는 모델로 3열 7인승 시트배열을 갖는다. GLS의 파워트레인은 3.0 V6 디젤엔진을 기본으로 3.0 V6 트윈터보, 4.7 V8 트윈터보 엔진이, AMG GLS63에는 5.5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국내 출시 모델은 공개되지 않았다.
 

GLE 쿠페는 2015년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공개된 모델로 GLE를 기반으로 쿠페형 스타일로 리디자인됐다. GLE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첫 번째 쿠페형 SUV로 향후 다양한 쿠페형 SUV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GLE 쿠페는 GLE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며, 보다 단단한 서스펜션과 스티어링휠, 전자장비를 통해 핸들링 감각을 높였다. GLE 쿠페는 3.0 V6 디젤엔진을 기본으로 3.0 V6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AMG GLE63 쿠페에는 5.5 V8 트윈터보 엔진이 사용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