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A3 쿠페 예상도(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아우디가 차세대 A3 출시와 함께 A3 5도어 쿠페 라인업을 추가할 전망이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최근 이같이 밝혔다. 아우디는 내년 차세대 A3와 함께 A3 5도어 쿠페를 출시해 메르세데스-벤츠 CLA와 경쟁할 예정이다.

아우디는 차세대 A3 라인업에 현행 세단과 해치백과 함께 5도어 쿠페형 모델을 추가한다. 날렵한 디자인을 강조한 A3 쿠페는 상급 모델인 A5 스포트백의 스타일을 따를 예정이며, A3 쿠페를 통한 제품 고급화를 통해 A3의 타겟시장을 A4 수준까지 끌어올린다.

해당 세그먼트에서 대표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CLA다. 전륜구동 플랫폼을 사용하는 CLA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벤츠 구매고객의 연령대를 낮췄으며, 상당한 신규 고객을 벤츠로 유입시켰다. 특히 CLA는 콤팩트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 개척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받는다.

A3 5도어 쿠페는 A3 세단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스포티한 범퍼와 램프류 디자인을 통해 공격적인 이미지가 강조된다. 특히 쿠페형 루프라인을 적용해 매끄럽고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된다. 또한 차세대 A3에는 전륜구동 플랫폼인 MQB 플랫폼을 통해 무게를 줄이고 차체강성을 높인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