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또 다른 4도어 쿠페형 세단의 출시를 예고했다. 메르세데스-AMG가 4일(현지시간) 스케치와 영상으로 공개한 GT 콘셉트는 AMG GT 쿠페를 기반으로 한 4도어 쿠페형 세단으로 내주 열리는 2017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다.

영상에는 정교한 리어램프와 대구경 싱글 머플러팁, 가변 개폐형 에어 인테이크 등 GT 콘셉트의 특징적 디자인이 나타난다. 또한 스케치에는 GT 쿠페와 유사한 날렵한 리어 윈드실드와 볼륨감을 강조한 리어 엔드, 와이드한 감각의 숄더라인이 나타난다.
 

반면 리어도어가 추가되고 크롬장식으로 강조된 윈도우라인에서는 쿼터글래스와 오페라글래스가 추가된 것이 확인된다. 원조 4도어 쿠페형 세단 CLS와는 구분되는 설정이다. 또한 GT 쿠페와는 다른 디퓨저와 싱글 머플러팁이 추가된 것이 확인된다.

메르세데스-AMG는 첨부된 스케치와 함께 GT 라인업의 확대를 선언했다. 벤츠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AMG는 GT 쿠페를 제외하면 전용 모델을 갖고 있지 않다. 지금까지 메르세데스-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판매했다.

메르세데스-AMG GT 세단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4인승 스포츠카로 포르쉐 파나메라와 애스턴마틴 라피드 S와 같은 고성능 스포츠세단과 경쟁할 계획이다. GT 세단은 GT 쿠페와 동일한 프론트 미드십 구조로 파워트레인은 V8 트윈터보 엔진이 거론된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