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15일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에서 10세대 올 뉴 시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3060만원이다.

10세대 올 뉴 시빅은 스타일리시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강력한 주행 성능을 더하고 혼다의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또한 기존의 내구성과 안전성은 한층 진보시켜 동급 최고 수준의 세단으로 재탄생 했다.

올 뉴 시빅은 로우 앤 와이드 스타일을 적용해 전고는 20mm 낮아지고 전폭은 45mm 넓어졌으며 휠베이스는 30mm 길어졌다.여기에 Full LED 헤드라이트, 시그니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LED 턴 시그널 아웃사이드 미러가 적용됐다.

인테리어는 심플한 라인을 살리고 고품질 소재를 대폭 적용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했다. 디지털 계기판, 안드로이드 기반 7인치 터치 스크린 오디오, 듀얼 존 오토 에어컨 등의 첨단 사양 또한 탑재하여 사용 편의성까지 극대화 했다.

10세대 올 뉴 시빅은 2.0 4기통 DOHC i-VTEC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6500rpm에서 최고출력 160마력, 4200rpm에서 최대토크 19.1kgm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3km/ℓ(도심 12.8, 고속 16.9)다.

올 뉴 시빅은 경량화된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민첩하고 직관적인 주행 감각을 강조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성능과 NVH성능을 실현해 뛰어난 승차감과 경쾌한 주행성을 함께 강조했다. 국내 모델에는 실버, 화이트, 블루, 레드 컬러가 적용된다.

올 뉴 시빅에는 원격 시동이 가능한 스마트키와 워크어웨이 도어 락, 스티어링 휠 터치식 컨트롤 스위치, 운전석 8방향 파워시트, 전 좌석 열선 시트, 언덕길 밀림 방지(HSA),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및 오토홀드,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ECM 룸미러가 기본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