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BMW X3가 공식 출시에 앞서 공개됐다. 24일(현지시간) BMW 홍콩 공식 웹사이트에는 X3의 내외관 이미지와 영상이 게재됐다. 이번 일은 당초 공개 일정보다 이틀이 앞당겨진 것으로 담당자들의 착오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3세대 X3는 기존 X3 대비 부드럽고 볼륨감을 강조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그릴은 크기를 한층 키웠으며, 헤드램프 디자인은 최근 선보인 5시리즈의 디테일을 담았다. 그 밖에 휠베이스와 리어도어, 그리고 쿼터 글래스의 면적이 확대됐다.

실내는 신형 5시리즈의 디자인을 닮았다. 디자인과 소재는 고급감을 강조했으며, 플로팅 타입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새롭게 적용했다. 대시보드 디자인을 비롯해 전자식 계기판,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공조장치와 오디오 조작부에는 5시리즈의 디자인을 담았다.

신형 X3는 고장력강판을 폭 넓게 적용해 차체강성을 높였으며, 전륜에는 더블위시본, 후륜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3세대 X3의 차체는 이후 출시될 2세대 X4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신형 X3 M40i에는 3.0 트윈터보 가솔린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x드라이브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4.8초,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