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12일(현지시간) 신형 QX80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QX80은 플래그십 대형 SUV로 인피니티의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고급감을 강조했다. 신형 QX80은 오는 11월 14일 두바이모터쇼를 통해 공개된다.

신형 QX80에는 디테일이 강조된 헤드램프와 전면 그릴이 적용됐다. 인피니티는 전통적으로 헤드램프에 눈을 연상케하는 디테일을 적용하는 브랜드로 신형 QX80에서도 생물체의 눈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생동감을 불어 넣었다.

신형 QX80은 기존 QX80의 프레임보디 플랫폼을 사용한다. 파워트레인은 5.6 V8 가솔린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400마력을 발휘한다. 특히 실내소재와 디자인의 변경을 통해 고급감을 극대화할 계획이며, 최신 안전기술 탑재로 상품성이 강화된다.

신형 QX80에 적용된 다양한 디테일은 지난 4월 공개한 QX80 모노그래프 콘셉트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인피니티는 신형 QX80을 통해 럭셔리 SUV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울 계획이다. QX80은 레인지로버, 벤츠 GLS,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경쟁한다.

신형 QX80에 적용된 디자인 요소는 인피니티가 출시를 앞둔 QX50에도 적용된다. 신형 QX50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차체를 키워 정통 럭셔리 SUV 스타일로 재탄생한다. 특히 최근 양산에 성공한 가변 압축비 기술의 2.0 VC 터보엔진이 적용될 계획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