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1

미니, 부분변경으로 재탄생..듀얼클러치 적용

기사승인 2018.01.10  16:59:28

공유
default_news_ad1
   
 

미니 브랜드는 10일 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미니를 공개했다. 미니 3도어와 5도어, 컨버터블에 적용된 이번 부분변경에는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디테일의 변경, 엠블럼 개선, 전자식 기어노브 적용이 포함됐으며,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됐다.

   
 
   
 
   
 
   
 

먼저 매트릭스 기능이 포함된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마주오는 차와 선행 차량을 인식해 부분적인 조사가 가능한 매트릭스 LED 기술이 적용돼 선별적 조사가 가능하다. 또한 리어램프에는 영국국기 형상의 LED 시그니처가 적용돼 디테일이 강조됐다.

   
 
   
 
   
 
   
 

엠블럼은 입체적인 형태로 변경됐다. 로고 중앙에는 블랙컬러 바탕 위에 'MINI'가 새겨지며, 좌우 날개 부분에 3차원 형태의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새로운 엠블럼은 이번 미니 부분변경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미니 신차에 폭 넓게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에서는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됐다. 기존 6단 자동변속기를 대신해 하위 트림에는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반응속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토크가 높은 미니 쿠퍼 SD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실내에는 전자식 기어노브가 적용됐다. BMW와 유사한 스타일과 구성으로 고급감을 높이는 요소다. 또한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으며, 더욱 다양한 미니 유어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엔진 커버에는 무려 CFRP 소재를 적용해 무게를 줄였다.

박수현 기자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영상뉴스

1 2 3
item3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신차

item29

시승기

item30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