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1

한국지엠, 5월 말까지 군산공장 폐쇄 결정

기사승인 2018.02.13  15:06:22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지엠은 올해 5월 말까지 군산공장의 차량 생산을 중단하고, 공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산공장 폐쇄에 따라 해당 라인에서 생산되는 노후된 올란도는 단종, 신형 크루즈는 잠정적으로 생산이 중단될 전망이다.

한국지엠은 군산공장의 최근 3년간 가동률이 약 20%에 불과한 점과 가동률이 계속 하락해 지속적인 공장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지난 몇 년 동안 심각한 손실을 기록한 한국지엠의 경영 실적을 면밀하게 검토한 이후 내려졌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이번 조치는 한국에서의 사업 구조를 조정하기 위한, 힘들지만 반드시 필요한 우리 노력의 첫걸음"이라며, "전환 과정에서 영향을 받게 될 직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지엠은 노동조합, 한국 정부 및 주요 주주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한국에서의 사업을 유지하고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으며, 이 계획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모든 당사자들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의 이번 제시안은 한국에 대한 대규모의 직접적인 제품 투자를 포함한다. 한국지엠의 경영 정상화와 관련해 GM은 2월 말까지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GM측은 이해 관계자(정부)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원한다고 밝혔다.

이한승 기자 hslee@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영상뉴스

1 2 3
item3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신차

item29

시승기

item30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