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가 오는 21일 선보일 신형 V60 디자인이 유출됐다. 보스니아 온라인 매체에 게재된 신형 V60은 상위 모델인 V90과 유사하면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볼보는 같은 날 티저 영상을 통해 신형 V60의 일부 디자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신형 V60에는 최근 출시된 신차에 공통적으로 적용된 해머 스타일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됐다. 가로형 리어램프와 D-필러를 따라 위치한 리어램프는 볼보의 왜건과 SUV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디자인이다. 범퍼 일체형 머플러팁이 적용됐다.

먼저 선보인 XC60과 XC90, V90에 적용된 SPA 플랫폼이 적용된 V60의 측면은 전륜구동 모델 임에도 후륜구동 모델을 연상케하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가 특징이다. 안정감이 강조된 캐릭터라인과 면이 강조된 보디패널은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도어패널과 기어노브가 부분적으로 공개된 실내는 XC60과 유사한 디자인이 확인된다. 상위 모델인 크로스컨트리와 달리 리어도어에는 쿼터글래스가 적용됐다. 신형 XC60은 기존 모델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실내공간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V60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디젤엔진이 적용된다. 1.5리터 3기통 터보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엔트리급 하이브리드 모델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최상급 모델인 T8의 경우 PHEV 파워트레인이 적용돼 최고출력 400마력을 발휘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