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코리아는 부분변경 모델인 '지프 뉴 체로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4년만에 부분변경된 뉴 체로키는 대담한 디자인과 진화된 편의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론지튜드 4490만원, 론지튜드 하이 4790만원이다.

뉴 체로키의 국내 라인업은 론지튜드, 론지튜드 하이, 리미티드, 오버랜드 네 가지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며, 가솔린 모델인 론지튜드와 론지튜드 하이 모델을 시작으로 디젤 모델인 리미티드, 오버랜드 모델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FCA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뉴 체로키는 세련미를 강조한 대담한 디자인과 고급 편의사양, 모험을 즐기기에 충분한 동급 최고의 주행 성능으로 중형 SUV 세그먼트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SUV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변모된 뉴 체로키의 외관 디자인은 지프의 헤리티지를 품은 고유의 패밀리 룩을 세련되고 대담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LED 주간 주행등(DRL)과 합쳐진 새로운 LED 헤드램프 디자인은 기존 모델 대비 커지고 뚜렷해져 남성미가 강조됐다.

뉴 체로키 론지튜드 2.4G AWD와 론지튜드 하이 2.4G AWD에는 6400rpm에서 최고출력 177마력, 3900rpm에서 최대토크 23.4kg·m를 발휘하는 2.4리터 타이거샤크 멀티에어2 I4 엔진과 업그레이드된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새로운 9단 자동변속기에는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새롭게 적용돼 급 출발, 급 가속, 고속 주행에서 한층 더 부드러운 주행 성능이 가능하다. 뉴 체로키의 4x4 시스템은 뒤 차축 분리 기술이 적용돼 에너지 손실을 줄여주고 연비를 높였다.

뉴 체로키 론지튜드 및 론지튜드 하이 모델에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 AWD 시스템은 후륜 드라이브 모듈에 탑재된 가변 습식 클러치를 통해 온/오프로드, 미끄러운 도로나 빠른 가속 혹은 다이내믹한 주행 등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토크를 전달한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지프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은 손쉬운 다이얼 조작을 통해 오토(Auto), 스노우(Snow), 스포츠(Sport), 샌드/머드(Sand/Mud)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최적의 오프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실내 디자인도 일부 변경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프런트 미디어 센터 허브는 뒤쪽으로 옮겨져 앞쪽 수납공간이 더 크게 배치되고 스마트폰과 디바이스들을 커넥티드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쉽도록 했으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버튼도 위치를 옮겼다.

모든 트림에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고급 나파 가죽 버켓 시트가 적용됐으며, 디젤 모델인 리미티드 모델에는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앞좌석 통풍시트가, 오버랜드 모델에는 앞좌석 통풍시트와 우드/가죽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시트가 적용됐다.

뉴 체로키에는 경량 복합소재를 사용해 새롭게 디자인한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됐으며, 트렁크 공간은 최대 1549리터까지 확대된다. 파워 선쉐이드가 장착된 커맨드뷰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와 푸쉬-푸쉬 주유구가 모든 트림에 적용됐다.

론지튜드와 론지튜드 하이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비롯해 3.5인치 EVIC 디스플레이와 애플 카플레이와 핀치-앤-줌 기능이 포함된 유커넥트 8.4인치 터치스크린, 한국형 내비게이션 및 DMB/TPEG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특히 론지튜드 하이 모델에는 결빙 방지 오토 와이퍼와 4계절 방수 플로어 매트가 추가로 적용됐다. 그 밖에 뉴 체로키 론지튜드에는 패들 시프트, 크루즈 컨트롤, 파크센스 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뷰 후방 카메라 등이 적용됐다.

론지튜드 하이 모델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행 모니터링, 풀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보행자 감지 포함), 차선 이탈 방지 경고 플러스, 파크센스 평행/직각 주차 보조, 전/후방 센서 주차 보조가 적용됐다.

한편,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디젤 모델 리미티드와 오버랜드에는 더욱 강력한 4륜 구동 시스템인 액티브 드라이브 II 4WD와 내리막 주행 제어 장치(HDC), 오토 하이빔 컨트롤(AHHC), 앞좌석 통풍시트, 7인치 TFT 컬러 EVIC 디스플레이가 추가된다.

또한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체로키 오버랜드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알루미늄 고광택 휠, 동승자를 배려한 뒷좌석 열선시트 등의 고급사양이 추가될 예정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