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출시될 BMW 8시리즈의 공식 제원이 공개됐다. 26일 BMW는 보도자료를 통해 8시리즈의 파워트레인과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M850i x드라이브 쿠페에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V8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530마력을 발휘한다.

BMW는 8시리즈는 대형 럭셔리 쿠페로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승차감을 강조했다. 현재는 서스펜션 최적화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과 액티브 리어액슬 차동잠금장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액티브 롤,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된다.

새롭게 설계된 8기통 터보엔진은 편안한 크루징에 어울리는 이상적인 토크 분출과 적절한 사운드를 생성하도록 설계됐다. 반면 스포츠 또는 스포츠플러스모드에서는 엔진 사운드를 비롯해 DSC 설정과 전후 동력배분이 변경돼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8시리즈는 낮은 무게중심과 높은 차체강성을 통해 민첩한 핸들링을 지원한다. M850i 쿠페에 적용된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 대비 직관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며, 기본으로 액티브 롤 시스템, 전자식 댐퍼와 함께 최적의 핸들링 성능을 구현한다.

M850i 쿠페에 적용된 신형 터보엔진은 기존 4.4 V8 트윈터보 엔진과 무게는 동일하나 성능은 개선됐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로 출력은 80마력, 토크는 10.2kgm 강화됐다. 최대토크가 발생되는 시점은 1800rpm이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BMW는 2018년 8시리즈 쿠페를 출시할 계획으로 이후 카브리올레, 그란쿠페도 라인업에 추가된다. 럭셔리 쿠페 시장에서는 BMW 8시리즈와 벤츠 S클래스 쿠페, 렉서스 LC가 경쟁하며, 아우디도 A8 기반의 대형 럭셔리 쿠페를 출시할 예정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