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스타렉스 리무진의 확 달라질 모습을 예고했다. 현대자동차는 21일 고급감을 더하고 편의성을 높인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의 내외장 이미지와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스타렉스 리무진은 다음 달 사양과 가격을 확정하고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에 공개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은 신차급으로 바꾼 실내외 디자인과 6인승ㆍ9인승 2가지 모델로 운영되는 등 일부 특징이 공개됐다. 외장 디자인은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가로형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또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에 추가로 프론트 및 범퍼 스커트와 사이드 스텝 등 리무진 전용 품목을 추가해 강인한 인상을 연출했다. 또한 실내 공간을 확장시켜주는 하이루프에는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해 공력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포인트 데칼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이전 세대에서 11인승으로 운영하던 스타렉스 리무진을 6인승과 9인승 두 가지 모델로 운영할 계획이다. 때문에 승합으로 분류되던 11인승과 달리 두 모델 모두 승용으로 분류돼 최고속도(110km/h) 제한을 받지 않는다.

6인승 모델에는 21.5인치 전동 슬라이딩 모니터와 8인치 터치스크린 및 휴대폰 수납함 등을 적용한 멀티미디어 파티션을 1열과 2열 사이에 배치해 프라이빗한 공간을 확보했다. 크렐(KRELL) 사운드(11스피커, 외장앰프)와 리무진 전용 시트 등으로 차별화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