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올해 말 선보일 대형 SUV X7의 외관 디자인이 공개됐다. 브라질 디자인 출원서를 통해 공개된 X7의 디자인은 초대형 키드니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가로로 긴 리어램프 등 기존 티저 이미지에서 공개되지 않은 후면과 측면 디자인까지 공개돼 주목할 만 하다.

BMW X7의 디자인은 지난해 공개한 X7 콘셉트의 디자인을 따른다. 신차 출시 전 양산차와 유사한 디자인의 콘셉트카를 먼저 공개하는 BMW의 전통에 따라 이번 X7에서도 동일한 방법이 사용됐다. X7 콘셉트는 3열 7인승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모델이다.

X7의 전면에는 이미 공개된 X5와 유사한 세로 핀이 적용된 전면 그릴이 채용됐다. X5 대비 날렵하고 가로로 긴 헤드램프를 적용해 그릴이 더욱 크게 보이도록 디자인됐다. 범퍼 하단의 가로형 크롬바와 방사형으로 꾸며진 공기 흡입구 등 디테일이 강조됐다.

후면에는 X5와는 다른 디자인이 적용됐다. 젊은 느낌의 X5와 달리 단정하고 안정적인 이미지가 강조된 리어램프가 특징이다. 가로바를 통해 좌우 리어램프를 연결하는 디자인은 7시리즈 부분변경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범퍼 하단부에는 일체형 머플러팁이 적용됐다.

측면에서는 긴 휠베이스와 차체를 바탕으로 BMW가 SUV 모델에 흔히 사용하는 윈도우 그래픽이 적용됐다. X5 대비 길어진 리어도어와 리어오버행이 특징이다. 전면 펜더 뒷편에서 시작된 공기배출구 디테일이 차체 후면까지 이어진 디자인을 통해 고급감을 강조했다.

이번 특허 이미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선루프 구조다. 와이드 선루프와 3열 승객을 위한 선루프를 함께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BMW X7은 최신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올해 말 공개될 예정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