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브랜드가 이르면 하반기 부분변경된 카마로SS를 국내에 도입한다. 신형 카마로는 외관 디자인을 개선하고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카마로SS는 쉐보레 고성능을 상징하는 모델로 최고출력은 453마력에 달한다.

신형 카마로에 적용된 10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8단 자동변속기를 대신한다. 투어, 스포트, 트랙 모드를 지원하며, 빠른 가속을 위한 런치컨트롤이 제공된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와 듀얼모드 배기시스템, 6-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적용됐다.

신형 카마로SS에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전방충돌방지, 후측방 접근경보가 새롭게 적용되며, 화질이 개선된 8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와 후방카메라가 적용되는 등 편의사양이 강화됐다. 듀얼모드 배기시스템이 적용된 모델의 경우 쿼드 머플러팁이 적용된다.

신형 카마로의 전면은 기존 카마로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됐다. 범퍼 하단에 대형 인테이크 그릴이 위치했던 것과 달리 상단 그릴이 확대됐으며, 새로운 그릴 패턴이 적용됐다. LED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변경돼 존재감이 강조됐다.

카마로SS의 전면은 상하 그릴이 통합된 형태로 변경됐다. 전면 범퍼 중앙을 그릴과 동일한 블랙컬러로 마감해 보다 공격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범퍼 좌우에는 세로형 인테이크를 추가해 공력성능이 강화됐다. 후면에서는 리어램프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됐다.

입체감이 강조된 리어램프는 쉐보레의 듀얼-엘리먼트 디자인이 적용된 원형 LED 타입이 적용됐다. 보닛의 공기배출구는 기존 좌우로 나뉜 형태에서 중앙에 위치한 형태로 변경되고 캐릭터라인도 달라졌으며, 신규 디자인 20인치 휠이 새롭게 적용됐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