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S의 후속 모델 CT5가 올해 말 공개된다. 커뮤니티 캐딜락 소사이어티는 최근 중국에서 진행된 딜러행사에서 공개된 중국내 신차일정을 게재했다. 캐딜락이 올해 선보일 신차는 SUV와 세단 등 2종으로, 세단의 경우 아직 공개되지 않은 CT5가 유력하다.

캐딜락은 최근 6개월마다 신차를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캐딜락은 2018년 3월 캐딜락 XT4를 공개했으며, 당초 일정에 따라 올해 10월 CT5를 공개하게 된다. 중국에서의 공개를 시작으로 미국에서는 11월 열리는 2018 LA오토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CT5는 미국 미시건주에서 쉐보레 카마로와 함께 조립된다. CT5에는 알파2(A2) 플랫폼이 적용된다. 알파2 플랫폼은 고성능 모델에 적용되는 알파 플랫폼의 최신 버전으로 2012년부터 쉐보레 카마로, 캐딜락 ATS-V, CTS-V에 적용돼 성능을 검증받았다.

알파2 플랫폼은 세로배치 엔진과 후륜구동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한다. 알파2 플랫폼은 세계 최고수준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경량화 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알파2 플랫폼은 CT5 뿐만 아니라 차세대 ATS 등 캐딜락 신차와 차세대 쉐보레 카마로에 적용된다.

캐딜락 CT5는 3시리즈 가격에 5시리즈의 공간을 제공하는 후륜구동 모델로 2019년 하반기 미국 출시가 예정됐다. CT5의 가격은 미국시장 기준 4만달러(약 4515만원) 수준에서 시작될 전망이다. 이는 ATS와 CTS의 중간 수준으로 제네시스 G80과도 경쟁하게 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