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랭글러 픽업트럭의 모델명이 글래디에이터(Gladiator)로 바뀔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프스크램블러포럼에는 FCA 웹사이트에 잠시 노출됐다 사라진 '2020 Jeep Gladiator'라는 모델을 캡처한 사진이 올라왔다. 글래디에이터는 1960년대 지프 픽업트럭의 모델명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랭글러 픽업트럭의 공식 명칭은 스크램블러(Scrambler)로 FCA 내외부에서 신형 랭글러 기반의 픽업트럭을 지칭할 때 사용된다. 랭글러 픽업트럭은 신형 랭글러를 기반으로 전장을 늘리고 오픈데크를 적용했다. 공개는 오는 28일 LA오토쇼에서다.

해당 사이트에는 새로운 모델명 글래디에이터와 함께 세부 트림명과 코드명이 함께 공개됐다. 트림은 총 3가지로 스포츠(JTJL98), 오버랜드(JTJP98), 루비콘(JTJS98)으로 구성된다. 오버랜드는 오프로드 캠핑을 위한 버전으로 다른 트림과 차별화될 가능성이 높다.

랭글러 픽업트럭의 생산은 올해 4분기 시작돼 내년 4월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연간 판매목표는 10만대 수준이다. 랭글러 픽업트럭은 중형 픽업트럭으로 분류돼 쉐보레 콜로라도, 포드 레인저, 토요타 타코마, 혼다 릿지라인, 닛산 프론티어 등과 경쟁하게 된다.

한편, 스크램블러라는 모델명은 두가티의 고성능 바이크에서도 사용된다. 스크램블러는 고성능 네이키드 바이크로 온로드와 오프로드 함께 달릴 수 있는 성격을 지녔다. 배기량 1079cc L-트윈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84.5마력, 최대토크 8.9kgm를 발휘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