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11월 스포츠카 카마로SS 부분변경을 국내에 출시한다. 신형 카마로SS는 외관 디자인을 개선하고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높였다. 카마로SS는 국내 브랜드 유일의 후륜구동 8기통 고성능 쿠페로 최고출력은 453마력에 달한다.

카마로SS는 국내 시장에서 올해 10월까지 총 156대, 작년 총 513대가 판매돼 국내 고출력 스포츠카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6년 출시 4개월만에 650여대를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량을 크게 줄었지만, 가성비 높은 스포츠카의 존재감은 여전하다.

신형 카마로SS의 전면은 기존 카마로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됐다. 범퍼 하단에 대형 인테이크 그릴이 위치했던 것과 달리 상단 그릴이 확대됐으며, 새로운 그릴 패턴이 적용됐다. LED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리어램프 디자인이 변경됐다.

카마로SS의 전면은 상하 그릴이 통합된 형태로 변경된다. 전면 범퍼 중앙을 그릴과 동일한 블랙컬러로 마감해 보다 공격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범퍼 좌우에는 세로형 인테이크를 추가해 공력성능이 강화됐다.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보닛 디자인 등 일부 금형도 변경됐다.

신형 카마로SS에 적용된 10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8단 자동변속기를 대신한다. 투어, 스포트, 트랙 모드를 지원하며, 빠른 가속을 위한 런치컨트롤이 제공된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와 듀얼모드 배기시스템, 6-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적용됐다.

그 밖에 스마트폰 무선충전, 전방충돌방지, 후측방 접근경보가 새롭게 적용되며, 화질이 개선된 8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와 후방카메라가 적용되는 등 편의사양이 강화됐다. 듀얼모드 배기시스템이 적용된 모델의 경우 쿼드 머플러팁이 적용된다. 국내 사양은 미정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