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신라호텔 서울에서 G90(지 나인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부분변경 모델인 G90의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7706~1억995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1억1388만원, 5.0 가솔린 1억1878만원이다.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 내장 소재 고급화 및 향상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가 새롭게 적용됐다.

G90의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의 실현이 특징으로 차량 전체에 수평적인 캐릭터라인을 적용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와 웅장하고 우아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면 나타나는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지-매트릭스는 G90의 특별한 디자인 요소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표현한 제네시스 G90의 전면부는 명문 귀족 가문 문장 형태의 품위 있는 크레스트 그릴, 제네시스의 시그니쳐 디자인 요소인 쿼드램프가 돋보인다. 네 개의 램프로 이뤄진 쿼드 램프는 브랜드의 독창성을 표현하고 특별한 정체성을 부여한다.

G90의 측면부는 디쉬 형태에 제네시스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됐다. 정교하면서 기하학적인 19인치 휠과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휠이 장착됐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 넓은 리어콤비램프, 통일감을 완성한 듀얼 머플러를 통해 시각적 무게중심을 낮췄다.

G90의 실내는 콘솔 위를 가죽으로 감싸고, 크롬 도금을 버튼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이탈리아 다이나미카(Dinamica)사의 고급 스웨이드로 시트 칼라와 맞춰 제작된 편안한 후석 목베개로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특히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이다. 또한 G90는 동승석 무릎에어백을 추가해 10 에어백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크래쉬패드부터 도어 윗부분까지 나파 가죽을 사용된 파이핑 및 스티치를 도입하고, 지-매트릭스 패턴의 고급스러운 퀼팅을 새긴 시트, 헤드레스트 및 리어 콘솔 암레스트에 각인된 날개 엠블럼 등으로 감성 품질을 극대화했다.

G90에는 블랙펄 안료를 사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칼라의 깊이감이 다른 포르토 레드, 골드와 실버의 장점을 모두 살린 골드코스트 실버 등 신규 컬러를 포함해 총 9가지 외장 컬러와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컬러가 운영된다.

아울러 G90는 외장 색상 9종과 내장 색상 7종(리무진 전용 1종 포함)을 조합 제약 없이 선택 가능하고, 엔진별 동일한 트림 운영과 함께 그 외 옵션도 최대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약 2만개 이상의 조합이 가능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도록 구성됐다.

제네시스 G90에는 차로유지 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충돌방지 보조(FCA), 안전 하차 보조(SEA)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동승석 무릎에어백 추가 및 충돌성능이 향상됐다.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 진입 전 창문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고,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공기유입방지제어,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실내공기 정화를 수행하는 공기 청정 모드 등이 탑재돼 탑승객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노이즈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이 적용돼 뒷좌석 탑승객이 느끼는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다. 또한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 등을 바탕으로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다.

제네시스는 G90 국내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앞으로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성능, 디자인, 상품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명차로 도약한다.

제네시스는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 시장 상황에 맞춰 G90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며, G90, G80, G70로 완성된 세단 라인업에 SUV 3종을 2021년까지 출시해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SUV 모델은 GV80가 가장 먼저 출시된다.

한편, G90는 혁신적으로 진화한 G90만의 디자인, 차별화된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 등이 고객의 기대감에 부응하며 지난 12일부터 11일간 실시한 사전계약을 통해 총 6713대가 계약됐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는 28일부터 G90 특별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