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브랜드가 New 푸조 508 라 프리미어(La Premiere) 40대를 한정 판매한다. 한불모터스는 내년 1월 New 푸조 508 공식 출시에 앞서 스페셜 에디션 라 프리미어 판매에 돌입했다. 컬러는 얼티밋 레드와 네라 블랙 2종으로 가격은 개소세 인하 적용시 5490만원이다.

New 푸조 508 라 프리미어는 최상위 트림 GT의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최첨단 안전 시스템인 나이트 비전 등 풀 옵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은 프랑스, 스페인과 함께 1차 출시국으로 분류돼 아시아 최초로 만날 수 있다. 고객 인도는 1월부터다.

한불모터스는 New 푸조 508 라 프리미어 구매 고객에게 보증기간 1년 연장, 4년 또는 10만km 지정 소모성 부품 무상 지원, 수입차 최초 유심(USIM)을 탑재, 실시간 경로 검색이 가능한 내비게이션 LTE 카블릿 무상 탑재, 포칼 와이어리스 헤드셋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New 푸조 508은 기존의 정통 세단에서 스포티한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파격적인 변화를 꾀했다. 종전 모델보다 전폭을 20mm 늘리고 전장은 80mm 줄여 와이드 하고 낮은 차체의 스포티함을 연출했다. 특히 전고를 60mm까지 낮춘 것이 특징이다.

New 푸조 508 라 프리미어에는 프레임리스 도어와 함께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고급 나파 레더 시트와 원-피스 대시보드, 아이-콕핏, 패들 시프트, 12.3인치 헤드업 인스투르먼트 패널, 10인치 터치 스크린, 토글 스위치가 제공된다.

New 푸조 508 라 프리미어에서만 누릴 수 있는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시스템은 야간 또는 시인성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200~250m 범위 내의 움직이는 물체나 생물을 감지해 디지털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크 어시스트, 스마트빔 어시스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위치 보조를 비롯해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포칼(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등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2.0 Blue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국내 복합 연비는 13.3 km/ℓ(도심 12, 고속 15.5)다. SCR 및 DPF로 대표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로 12월 환경부로부터 WLTP 인증 승인을 받았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