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가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공간 롤스로이스 부티크를 세계 최초로 서울 청담동에 오픈했다. 서울 청담 부티크는 고객들이 럭셔리 브랜드 정점에 있는 롤스로이스의 브랜드 가치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고객중심형 복합문화 전시장이다.

청담 부티크는 롤스로이스만의 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철학이 반영된 결과물로 고객이 자동차를 전시하고 구매하는 기존 전시장 틀에서 벗어나 모든 구매 과정 자체에 몰입하는 동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 환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개설됐다.

롤스로이스 부티크가 위치한 서울 청담 도산대로는 유명 패션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해 있는 곳으로 최상위 고객들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는 차별화된 공간을 위해 럭셔리 전문 건축가, 소재 전문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투입해 완성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날 청담 부티크 오픈과 함께 전세계 단 35대뿐인 '실버 고스트 컬렉션' 중 1대를 공개했다. 실버 고스트 컬렉션은 1907년식 실버 고스트를 오마주한 한정판 모델로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초창기 모델에 대한 존경과 경의를 담았다.

2018년형 고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실버 고스트 컬렉션은 내외관에 초창기 실버 고스트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환희의 여신상은 순도 92.5%의 은과 타 금속을 혼합한 강도 높은 스털링 실버로 만들어졌으며, 외장은 카시오페이아 실버가 비스포크 도색됐다.

더불어 굿우드 장인이 8시간 동안 작업해 탄생한 코치라인은 100% 순은 입자를 더해 역사적 의미를 더욱 강화했다. 특별 제작된 포레스트 그린 색상과 Silver Ghost Since 1907, 'Silver Ghost Collection-One of Thirty-Five' 문구가 차량 내부에 적용됐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