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영국법인은 28일(현지시간) 니로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2019 제네바모터쇼에 앞서 공개된 니로 부분변경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종으로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된다. 국내 출시는 3월로 예정됐다.

니로는 친환경 전용모델로 2016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27만대 이상 판매됐다. 유럽에서의 누적 판매량은 10만대, 2018년 판매량은 4만5255대(하이브리드 3만4642대, PHEV 9951대)를 기록했다. 2018년 전기차 니로EV 출시로 친환경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니로 부분변경의 외관은 니로EV의 디자인을 일부 적용했다. 기본형 모델에는 아이스 큐브 디자인의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되며, 풀 LED 헤드램프 선택시 독특한 화살표 형태의 LED 안개등과 헤드램프 일체형 주간주행등의 니로EV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면 그릴에는 새로운 패턴이 적용되고 새로운 전후면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존재감을 높였다. 리어램프는 새로운 LED 시그니처를 통해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했다. 후방 안개등과 리플렉터가 통합됐으며 범퍼 하단에는 실버컬러 스키드 플레이트가 추가됐다.

니로 하이브리드에는 16인치 휠부터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다크 그레이 인서트가 적용된 신규 디자인 16인치 휠이 제공된다. 실내는 소재 고급화와 신규 사양 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대시보드와 계기판에는 은색 또는 새틴 크롬 하이라이트가 포함된 새로운 글로스 블랙 트림이 적용되며 대시보드 상단은 부드러운 터치 코팅으로 마감됐다. 8인치 모니터가 기본으로 10.25인치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와 7인치 전자식 계기판은 옵션 사양이다.

유럽에 판매되는 니로에는 2가지 컬러팩 옵션이 새롭게 적용된다. 레드-오렌지 또는 플럼 컬러팩은 대비되는 컬러의 스티칭과 암레스트, 새틴 크롬 대시보드 트림이 포함된다. 그 밖에 니로 부분변경에는 회생제동 조절이 가능한 패들쉬프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니로 부분변경의 스마트 크루즈컨트롤은 스탑앤고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전방차량추종을 포함해 0~180km/h에서 동작하는 차선유지보조가 신규 적용됐다. 또한 하이빔보조, 전방충돌경고가 제공되며, 전자식 주차브레이크와 대형 후륜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1.6리터 GDi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으로 하이브리드에는 1.56kWh 배터리팩이, PHEV에는 8.9kWh 배터리팩이 적용된다. PHEV 모델은 WLTP 기준 전기로 49km 주행이 가능하다. 유럽에 제공되는 견인팩 선택시 최대 1300kg를 견인할 수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