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시빅 스포츠(Civic Sport)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시빅 스포츠는 국내 고객 니즈를 반영한 한국 전용 사양으로 출시된다. 시빅 스포츠에는 혼다 센싱과 강화된 177마력 터보엔진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시빅 스포츠는 북미 최상위 트림인 시빅 투어링(Touring)을 기반으로 북미 스포츠(Sport) 트림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한국 전용 사양으로 출시된다. 특히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 스타일을 기반으로 내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전면부는 블랙 페인트 솔리드 윙 디자인이 적용된 블랙 프런트 그릴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날렵한 루프라인이 돋보이는 측면부와 함께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블랙 트렁크 스포일러와 듀얼 배기 파이프가 적용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외관과의 통일감을 주는 올 블랙 인테리어, 레드 컬러의 TFT 디지털 계기판, 패들 시프트, 스포츠 페달 등을 통해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더했다. 또한 레인 와치,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오토홀드,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시빅 스포츠에는 차세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혼다 센싱에는 감응식정속주행장치(ACC)와 저속추종장치(LSF), 차선유지보조(LKAS), 차선이탈경감(RDM), 추돌경감제동(CMBS), 오토하이빔(AHB)으로 구성돼 안전성을 높였다.

시빅 스포츠에는 1.5리터 VTEC 터보엔진과 무단변속기(CVT) 파워트레인이 적용된다. 기존 2.0리터 가솔린 시빅 대비 출력과 토크가 향상된 조합으로,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는 22.4kgm를 발휘한다. 또한 차세대 에이스 바디를 적용해 충돌 안전성을 강화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시빅 스포츠 국내 공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시빅 스포츠를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키케이스, 키스트랩, 카드지갑 등으로 구성된 '시빅 스페셜 기브어웨이'를 증정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