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하비 부분변경의 실내가 처음 포착됐다.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에 게재된 모하비 부분변경의 실내는 스티어링 휠과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일부 확인된다. 기아차는 2019 서울모터쇼 모하비 마스터피스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기아차는 모하비 부분변경 내외관 디자인의 큰 변화를 통한 풀체인지급 변화를 예고했다. 실내는 기존 레이아웃을 탈피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수평형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전자식 계기판과 이어지는 대형 모니터를 통해 현대적 감각이 강조됐다.

센터페시아에는 가로로 긴 에어벤트와 함께 스팅어, K9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선보인 메탈 소재의 오디어 컨트롤러가 위치한다. 하단부에는 최근 유행하는 터치형 공조 컨트롤러가 위치한다. 또한 대시보드에는 패턴 무드등이 위치하는 등 변화가 확인된다.

스티어링 휠은 기존 모하비의 4-스포크 타입을 개선한 형태로 다기능 컨트롤러를 위치시켜 새롭게 적용될 첨단운전자보조(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원한다. 센터터널에는 새로운 기어 노브와 팰리세이드의 것과 유사한 주행모드 다이얼 셀렉터가 위치한다.

기아차는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통해 모하비 부분변경의 외관을 미리 선보였다. 플래그십 SUV로서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시각화하는데 집중한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전면 그릴을 확대해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는 수직 구조로 웅장함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적용된 리어램프를 통해 당당하면서도 안정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양산형 모하비 부분변경은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신차급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함께 프리미엄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