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CLA 35가 공개됐다. 신형 CLA클래스의 엔트리급 고성능 모델인 AMG CLA 35는 302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4.9초, 최고속도는 250km/h다.

CLA 35의 외관은 CLA클래스의 날렵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AMG 고유의 그릴과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후면부에는 블랙으로 마감된 공격적인 디자인의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를 적용됐으며, 공력성능을 높이는 일체형 스포일러가 추가됐다.

실내는 MB-Tex와 다이나미카 소재가 적용된 블랙과 레드가 조합된 형태로 레드 스트칭과 파이핑, 안전벨트가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64컬러 무드등과 MBUX가 적용되며 전자식 계기판은 AMG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AMG TRACK PACE를 지원한다.

CLA 35는 차체 보강이 이뤄졌다. 고속에서의 선회 능력 향상을 위해 엔진 아래에 볼트로 알루미늄 전단 패널을 추가했으며, 2개의 대각선 블레이스를 추가해 차체 전면의 비틀림 강성을 높였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필요시 최대 50%까지 후방에 동력을 전달한다.

CLA 35에 적용된 AMG 7단 자동변속기는 빠른 변속이 특징으로 레이스-스타트 기능을 지원한다. 전륜에는 4-피스톤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가변 배기 시스템과 가변 기어비가 적용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적응형 댐핑 시스템은 3가지 서스펜션 모드를 제공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