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9일 더 뉴 C 350 e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더 뉴 C 350 e는 C-클래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의 효율성을 더한 모델로 더 뉴 GLC 350 e 4MATIC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PHEV 모델이다. 가격은 6400만원이다.

C 350 e는 EQ POWER만의 효율성 및 역동적인 성능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파워트레인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POWER가 적용됐다.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6.4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합쳐진 전기모터는 가속시 최대 82마력, 34.7kgm의 힘을 추가로 제공해 EQ POWER만의 효율성과 역동적인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5.9초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250km/h다. 도심에서는 E-모드를 활용해 오직 전기 동력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모드로 최대 15km(국내/유럽 33km),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130km/h에 달한다.

에코 스타트/스톱을 포함해 여러 기능이 통합된 7단 자동변속기의 사일런트 스타트는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모드로 시동과 출발이 가능하다. 또한 급가속 기능(Boost Effect)을 활용하면 강력한 가속이 가능하다. 회생 제동 기능은 주행 가능 거리를 향상시킨다.

주행 모드는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해 C 350 e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을 선택할 수 있다.

E-모드로 주행 시 운전자에게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도록 신호를 주거나, 엔진 작동이 필요할 경우를 진동 신호로 알려주는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이 적용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최고 160km/h에서 엔진 구동을 정지시키는 글라이딩 기능을 포함한다.

C 350 e에는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제공되며, 특히 반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포함된다.

또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항으로 적용돼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를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사전 온도 조절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C 350 e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소켓식 배터리 충전 옵션을 제공한다. 전용 충전기는 물론 공영 충전소 및 가정용 220V 전원 콘센트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충전소 이용시 최대 2.5시간, 가정용 소켓 이용시 최대 4시간이 소요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10년 간 주행거리에 제한 없이 무상 보증을 제공해 모든 고객들이 배터리 수명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