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상위 쇼퍼드리븐 세단, S90 EXCELLENCE(엑설런스)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S90 엑설런스의 판매가격은 9900만원이며,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쇼퍼드리븐 세단을 지향하는 S90 엑설런스 기존 S90 대비 전장(5085mm) 120mm, 전고(1450mm) 5mm, 휠베이스(3060mm) 119mm가 늘어난 롱휠베이스 구조를 갖는다. 여기에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4인승 독립식 리클라이닝 시트를 채택했다.

S90 엑설런스는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XC90 엑설런스와 더불어 인간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집약된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업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필수 요소인 공간 경험과 천연소재 및 최고급 가죽, 정교함이 결합됐다.

스웨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현대적 감성의 럭셔리를 완성하는 완벽한 4인승 세단으로 특히 실내외에 자리한 엑설런스 전용 시그니처와 더불어 뒷좌석 접이식 테이블, 마사지 시트, 냉장고, 오레포스(Orrefors) 수공예 크리스털 샴페인 잔과 컵 홀더 등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슈퍼차저와 터보차저, 전기모터를 결합해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AWD)이 탑재돼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주행성능까지 갖췄다. 합산출력 405마력,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4.9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S90 엑설런스는 브랜드 철학이 집약된 모델로 여유로운 공간과 평온함, 프라이버시 등 최상위 세단에 기대하는 현대적 럭셔리의 모든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주한 스웨덴 야콥 할그렌(Jakob Hallgren) 대사에게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윤모 대표이사가 야콥 할그렌 대사에게 S90 엑설런스 차량을 전달했다. 올해는 한국과 스웨덴이 수교를 맺은지 60주년이 되는 해로 의미를 더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