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1

7월 출시 기아차 소형 SUV, 차명 '셀토스' 확정

기사승인 2019.06.04  08:45:25

공유
default_news_ad1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출시를 앞둔 글로벌 소형 SUV의 차명을 '셀토스(SELTOS)'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셀토스는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의 합성어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했다.

   
 

기아차는 차명 셀토스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글로벌 소형 SUV가 갖춘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주행성능 등을 강조할 방침이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디자인 경쟁력은 물론 주행성능, 품질 등 상품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동일 차명으로 운영한다.

   
 

RV 프로페셔널 기아차는 새로운 글로벌 SUV의 기대주인 셀토스의 출시를 계기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아우르는 SUV 라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스토닉, 쏘울,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에 셀토스까지 견고한 SUV 라인업을 갖춘다.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컴팩트 시그니처를 핵심 키워드로 개발됐다.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외장디자인, 젊은 고급감을 강조한 내장디자인, 탁월한 공간감을 갖췄다.

   
 

또한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까지 고려한 첨단 신기술의 조화에 집중함으로써 기존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하이클래스 SUV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제공한다. 셀토스는 이달 인도 글로벌 언베일링을 통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며, 7월 국내 판매가 시작된다.

박수현 기자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영상뉴스

1 2 3
item3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신차

item29

시승기

item30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