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법인은 6일(현지시간) '그랜드 i10 니오스(NIOS)'를 공개했다. 그랜드 i10 니오스는 유럽에서 판매되는 시티카 i10의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커진 차체와 완전히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i10은 스즈키 스위프트, 포드 피고와 경쟁한다.

그랜드 i10 니오스에서 서브 네임 니오스(NIOS)는 'More'를 의미한다. 그랜드 i10 니오스는 more value(더 많은 가치), more features(더 많은 장비), more space(더 넓은 공간), more excirement(더 많은 흥분)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Grand는 웅장함을 표현한다.

그랜드 i10 니오스의 외관은 기존 i10과는 다른 디자인이 적용됐다. 낮게 위치한 캐스케이딩 그릴 좌우에는 부메랑 LED 주간주행등을 위치시켜 존재감을 높였으며, 커진 헤드램프와 볼륨감을 강조한 보닛은 견고한 이미지를 풍긴다. 기존 i10 대비 휠베이스를 확대했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함께 2열 도어를 확대해 승하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실내공간을 확대해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이번에 공개된 인도 버전과 달리 유럽 모델은 그랜드 i10 니오스 대비 짧은 휠베이스와 함께 주행성능이 강조될 것으로 현지 언론은 예상했다.

또한 파워트레인에서도 보다 강력한 유닛이 적용될 전망이다. 인도에 판매되는 그랜드 i10 니오스에는 1.2리터 가솔린과 디젤 2가지 파워트레인이 적용되며 세부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사전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로 가격과 세부사양은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