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1

제네시스 G80 선택 길라잡이, 필수 옵션은?

기사승인 2020.04.09  06:33:04

공유
default_news_ad1
   
 

제네시스는 3세대 G80를 통해 주문 제작에 가까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주목된다. 유어 제네시스를 통해 소비자는 구동방식을 비롯해 시트 색상, 내장 디자인 및 색상, 휠 디자인, 외장 컬러, 편의사양을 조합할 수 있다. 다양한 실내외 사양과 유용한 옵션을 살펴봤다. 

   
 
   
 

신형 G80는 총 16개의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2개의 무광 색상과 14개의 유광 색상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색상은 밤하늘의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태즈먼 블루다. 우유니 화이트는 유광 화이트에 펄소재를 적용했으며, 베르비에 화이트는 무광 화이트 펄이다.

   
 
   
 

사하라 베이지 컬러는 사하라 사막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는 등 신형 G80의 모든 외장 컬러는 영감을 받은 특정 지역의 명칭이 붙는다. 인테리어 색상은 총 5종로 스탠다드 2종,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 3종,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에서 5종을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 색상은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하바나 브라운 모노톤, 포레스트 블루 모노톤, 안트라사이트 그레이/튠 베이지 투톤, 안트라사이트 그레이/바닐라 베이지 투톤으로 구성됐다. 내장 디자인 선택에 따라 내장재의 색상과 소재가 달라 고급감에서 차이를 보인다.

   
 
   
 

스탠다드 디자인은 블랙 하이그로시,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은 G-매트릭스 패턴 알루미늄 및 인조가죽 내장재,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은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및 내장재, 오픈포어 리얼 우드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 등이 적용된 최상위 사양이다.

   
 
   
 

휠은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19인치 Y-스포크 타입, 19인치 디쉬 타입, 20인치 스퍼터링으로 구성됐다. 18인치 휠과 20인치 휠은 피렐리 타이어, 19인치 휠은 콘티넨탈 타이어가 포함된다. 디젤은 20인치 휠을 선택할 수 없으며, 가솔린 3.5는 19인치 휠이 기본이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제네시스 디지털키, 공기 청정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를 선택할 경우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된다.

   
 
   
 

고속도로 차로변경 기능이 포함된 고속도로 주행보조Ⅱ, 운전 스타일이 연동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진출입로 기능이 추가된다. 운전석 에르고모션 시트는 7개의 공기주머니를 통해 최적의 착좌감과 안마 기능이 제공된다.

   
 
   
 

하이테크 패키지의 지능형 헤드램프는 상향등 상태를 유지하면서 대향차 운전자에 대한 선별 조사가 가능하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선택시 카메라 기반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가 더해진다.

   
 
   
 

고객 선호 사양으로 이뤄진 파퓰러 패키지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2열 컴포트 패키지Ⅰ로 구성됐다. 파퓰러 패키지의 가격은 510만원으로 각 선택 사양의 총 가격(570만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인 선택이다. 

   
 
   
 

뒷좌석 듀얼 모니터 적용시 좌우 독립식으로 영상과 사운드가 출력돼 동승자가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 디지털키는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및 시동 작동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 시동을 걸 수 있는 색다른 방식의 접근이다.

김한솔 기자 hskim@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영상뉴스

1 2 3
item3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신차

item29

시승기

item30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