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카이엔 쿠페 터보를 공개했다. 카이엔 쿠페 터보는 포르쉐 최초의 쿠페형 SUV 카이엔 쿠페의 최상위 모델로 8기통 엔진과 8단 팁트로닉 S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550마력을 발휘한다. 가격은 1억8400만원이며, 고객 인도까지 6개월 이상 소요된다.

카이엔 쿠페 터보는 4.0리터 V8 트윈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S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6kgm의 성능을 낸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 최고속도는 286km/h다.

카이엔 쿠페 터보에는 어댑티브 3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이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각 스트럿 당 3개의 챔버가 사용되며, 섀시는 3단계로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다. 기본, 자갈, 진흙, 모래, 바위 등 5개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제공된다.

주행 모드에 따라 제어 시스템은 엔진 공회전, 팁트로닉 S 변속 전략, PTM 사륜구동 시스템, 리어 액슬로의 토크 배분 및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PSM 스태빌라이제이션 프로그램 등을 최적화한다. 공차중량을 줄여주는 경량 스포츠 패키지는 선택사양이다.

카이엔 쿠페 터보 경량 패키지에는 스포츠 배기를 포함해 카본 루프,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및 경량화된 22인치 GT 휠, 중앙에 클래식한 타탄 패턴을 삽입한 패브릭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외관은 카이엔 쿠페와 차별화된다.

22인치 911 터보 디자인 휠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무광 및 고광택 블랙 컬러가 조합된 프론트 엔드에는 3개의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이어진 듯한 인상을 자아낸다. 2열 구조의 주간주행등과 스테인리스 스틸 트윈 테일 파이프 등 역시 차별적 특징이다.

카이엔 쿠페에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 기술의 핵심인 루프 스포일러와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스포일러는 90km/h 이상에서 135mm까지 확장된다. 카이엔 쿠페 터보의 트렁크 용량은 기본 598ℓ로 최대 1513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