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6 페이스리프트가 오는 15일 공식 출시된다. 르노삼성은 지난달 SM6 생산을 종료하고 재고차 판매에 돌입한 상태로, 약 200만원의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신형 SM6에는 1.3 가솔린 터보, 1.8 가솔린 터보 등 차세대 신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다.

신형 SM6 TCe300에는 1.8리터 4기통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중 스크롤 터보 차저와 3개로 구성된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이 적용돼 기존 1.6 터보 대비 성능이 향상됐다.

TCe260은 XM3를 통해 먼저 선보인 1.3리터 4기통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힘을 낸다. 엔진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신형 엔진이다. 향후 신형 SM6 LPe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SM6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월 공개된 르노 탈리스만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 변화를 그대로 이어받는다. 신형 SM6의 외관은 부분변경을 통해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디테일 변화와 함께 대담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다. 또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전면부는 크롬 디테일을 확대 적용한다. 범퍼에는 수평 크롬바가 추가되는 등 세련된 분위기가 강조된다. 후면부는 LED 리어램프에 크롬 디테일을 추가하고, LED 시그니처를 변경한다. 벌브 광원을 대신해 풀 LED 타입으로 변경, 시퀀셜 방향지시등이 새롭게 적용된다.

실내에는 10.2인치 전자식 계기판을 신규 적용했으며, 9.3인치 이지링크 디스플레이 외부로 공조 조작부를 따로 마련해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조작부는 스티어링 휠로 이동했으며, 스마트폰 무선충전, 프레임리스 룸미러, 오토홀드가 적용됐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