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RC 2023년형을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RC는 렉서스 프리미엄 2도어 쿠페로 연식변경을 통해 실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크기가 10.3인치로 커졌으며, 고성능 RC F 한정판 모델인 트랙 에디션이 신설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RC는 렉서스 브랜드의 스포츠 이미지를 강화하는 2도어 프리미엄 쿠페다. 특히 RC 고성능 모델 F는 일본 시즈오카에 위치한 후지 스피드 웨이에서 유래됐다. 현행 모델은 부분변경 모델로 연식변경을 통해 실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8인치에서 10.3인치로 확대됐다.

디스플레이는 터치를 지원하며 편의성이 개선됐다. 측면 송풍구는 센터페시아 원형 시계와 같은 형상으로 변경됐다. 글로브 박스는 디테일이 강화됐다. 2023년형 RC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사양은 최고출력 244마력을 발휘한다.

고성능 RC F는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478마력, 최대토크 54.6kgm를 발휘한다. 2023년형 RC는 AI 기술로 구동되는 차선 유지 보조, 커브 속도 제어가 포함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교통 표지판 인식 등 강화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추가됐다.

2023년형 RC F에는 트랙 에디션 트림이 신설됐다. RC F 트랙 에디션은 기존 후지 스피드 웨이 에디션을 대체하는 한정판 트림이다. 카본 소재로 제작된 보닛과 루프, 고정형 리어윙, 브렘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블랙 및 블루 알칸타라 소재 실내 트림 등이 탑재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