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K4 5도어 해치백을 28일 공개했다. K4 5도어 해치백은 수출명 포르테인 K3 5도어 해치백 풀체인지 모델로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전면부 및 후면부 외관, 스포티함이 강조된 실루엣, 디지털화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K4 세단과 해치백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K4와 K4 5도어 해치백은 수출명 포르테인 K3와 K3 5도어 해치백의 풀체인지 모델이다. K4는 올해 하반기 미국 판매가 시작되며, K4 5도어 해치백은 그 후에 투입된다. K4의 국내 출시는 불투명한 상황인데, 업계에 따르면 K4는 미국 등 일부 시장 전용 모델로 운영된다.

K4 5도어 해치백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강조됐다. K4 5도어 해치백은 역동적이고 도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을 공략한다. K4 5도어 해치백 전면부와 후면부 외관은 세단과 같다. 수직형 헤드램프,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및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K4 5도어 해치백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분할형 디자인의 두꺼운 D필러, 루프 스포일러 등 측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2열 도어핸들은 C필러에 히든 타입으로 배치됐다. 실내에는 공조 디스플레이까지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K4 5도어 해치백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1.6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로 운영된다. 최고출력은 각각 147마력, 190마력이며, 지능형 무단변속기와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K4 5도어 해치백은 총 29개의 최신 ADAS, 디지털 키 2.0 등을 지원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