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혼다 센싱(Honda SENSING)을 탑재한 어코드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혼다 센싱은 첨단 운전보조장치로 기존 어코드 1.5 터보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혼다 센싱 적용 어코드 1.5 터보의 가격은 3690만원이다.

어코드 터보에 적용된 혼다 센싱은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외부상황 인지 및 사고예방을 돕는다.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ACC)을 비롯해 저속추종(LSF), 차선유지보조(LKAS),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자동브레이크(CMBS), 차선이탈경감(RDM), 오토하이빔으로 구성된다.

어코드 터보에는 1.5리터 직분사 VTEC 터보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CVT)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6.5kmg를 발휘함과 동시에 동급 최고 수준인 복합연비 13.9km/ℓ를 확보했다. 또한 제3종 저공해 차량으로 혼잡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요금이 감면된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어코드 터보 스포츠, 어코드 하이브리드(투어링)에 이어 어코드 터보까지 혼다 센싱이 장착된 어코드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향후 국내에 선보이는 혼다 전 차종에 혼다 센싱을 순차적으로 장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혼다 어코드는 2018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링카로 다이내믹 디자인과 고성능, 고효율 파워트레인, 혼다만의 첨단 기술을 더해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자신감을 보여준다. 국내에는 지난해 5월 출시됐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