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15일(현지시간) 신형 A4를 공개했다. 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A4는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과 함께 진보된 커넥티드 시스템이 포함된 MMI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을 통해 연비를 높였다.유럽 출고는 5월부터다.

신형 A4의 전면은 넓고 평평해진 싱글 프레임 그릴과 새로운 디테일의 LED 헤드램프가 적용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LED 헤드램프가 기본 사양으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선택할 수 있다. 리어램프 디테일 역시 헤드램프와 유사한 스타일로 변경됐다.

또한 범퍼 하단부 공기흡입구가 강조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측면 캐릭터라인은 기존과 다른 새로운 디자인으로 도어부분에서 면을 강조한 형태로 변경됐다. 신형 A4는 기존 A4 대비 5mm 넓은 전폭과 22mm 길어진 전장을 확보하는 등 차체를 일부 키웠다.

실내에는 새로운 MMI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터치 입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기존 다이얼 방식 대비 편의성을 높였으며, 음향 피드백이 가능하다. 10.1인치 고해상도 TFT가 적용됐으며,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UI가 포함된다.

내비게이션은 Car-to-X 서비스가 포함돼 교통표지와 위험정보, 신호등을 인식한다. 운전자는 다음 녹색등과 일치하는 속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빨간 신호등에서 대기시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커넥트 패키지 사양으로 유럽 일부 도시에서 출시된다.

파워트레인은 3종의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이 포함된다. 187마력 2.0 가솔린, 228마력 3.0리터 디젤의 MHEV 라인업과 함께 134마력과 161마력의 2.0 디젤, 148마력, 187마력, 242마력의 2.0 터보로 구성되며, S4에는 342마력 3.0 V6 디젤이 적용된다.

신형 A4에서는 표준 서스펜션과 스포츠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다. 어댑티브 서스펜션의 컴포트 서스펜션은 10mm 낮은 차고와 함께 개선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스포츠 서스펜션은 댐퍼 컨트롤이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로 구분되며 전고는 23mm 낮아진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