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젊고 다이내믹한 이미지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A 220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383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A 220 해치백 모델을 먼저 선보이며, #저스트 라이크 유(Just Like You) 캠페인을 전개한다.  #저스트라이크유는 진보적인 디자인, 최신 기술이 탑재된 더 뉴 A-클래스가 곧 개성 있는 나를 표현한다는 의미의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더 뉴 A-클래스의 디자인은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끌어올린 모델로 역동적인 외관과 혁신적인 인테리어가 결합됐다. 전면부는 낮은 보닛, LED 헤드램프, 토치형 주간주행등을 통해 진취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중심부의 은색 루브르를 적용했으며, 옆면을 따라 길어진 휠베이스와 캐릭터 라인은 차체가 더욱 길어 보이도록 한다. 더 뉴 A-클래스의 실내는 현대적인 아방가르드룩을 재해석하며,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차원이 다른 공간감을 구현했다.

운전석 위의 카울을 완전히 없애 끊김 없이 쭉 뻗은 형태의 아방가르드한 계기반을 완성했으며, 스포티한 터빈 형태로 완성된 송풍구가 적용됐다. 또한 공간 활용도를 높여 더 넉넉해진 어깨, 팔걸이, 헤드룸 공간을 제공한다. 수화물 적재 공간은 370L로 확대됐다.

더 뉴 A 220 해치백 모델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한다.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갖춘 경량화 엔진으로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사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더 뉴 A 220 해치백에는 코일 스프링이 적용된 컴포트 서스펜션과 다이나믹 셀렉트가 탑재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서스펜션 연결부의 강도를 높이고 서스펜션 방음 장치를 탑재하는 등 소음 저감 기술을 통해 실내 소음 수준을 개선해 정숙성을 높였다.

더 뉴 A 220 해치백에는 패키지 옵션이 적용된다. 커넥트 패키지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키리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팅(Ambient lighting),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된다.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에는 아티코(ARTICO) 인조 가죽의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된다. 커넥트 패키지의 가격은 167만원, 프로그레시브 패키지는 243만원이다.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A-클래스에는 최근 출시된 더 뉴 GLE에 적용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됐다.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이 가능한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등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커넥트, 프로그레시브 패키지 옵션이 더해진 가격은 4240만원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