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1

BMW 4시리즈 미리보기, 역대급 키드니 그릴

기사승인 2019.09.11  10:25:20

공유
default_news_ad1
   
 

BMW가 4시리즈 콘셉트카 'BMW 콘셉트 4'를 공개했다. 콘셉트 4는 3시리즈 대비 낮고 와이드한 차체와 날렵한 프로포션, 그리고 거대한 전면 그릴이 특징이다. BMW 콘셉트카가 양산차와 아주 흡사한 점을 고려하면 향후 출시될 4시리즈와 M4를 예상할 수 있다.

   
 
   
 

콘셉트 4의 거대한 세로형 키드니 그릴과 역으로 꺽인 프론트 엔드는 BMW 328, BMW 3.0 CSi와 같은 기념비적인 BMW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한다. 그릴 내부에는 독특한 격자형 패턴이 적용됐으며, 슬림한 헤드램프는 유리 커버를 제거해 입체감을 강조했다.

   
 
   
 

콘셉트 4의 프로포션은 늘어난 보닛, 긴 휠베이스, 날렵한 루프라인과 짧은 오버행을 통해 현대적이고 우아한 모습을 연출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윈도우 라인과 측면의 캐릭터 라인은 차체를 낮아보이게 함과 동시에 서 있는 상태에서도 역동적인 감각을 연출한다.

   
 
   
 

입체적인 후면부는 콘셉트 4의 디자인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낸다. 낮고 와이드한 디자인과 LED 단일 광섬유로 구성된 리어램프가 적용됐으며, 헤드램프와 동일하게 유리 커버가 적용되지 않았다. 하단부에는 공격적인 디자인의 디퓨저를 적용해 3시리즈와 구분된다.

   
 
   
 

한편, BMW 차세대 M4에 워터 인젝션 시스템이 적용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2019년 선보일 차세대 M4에는 S58B30으로 알려진 새로운 3.0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여기에는 M4 GTS에 적용된 워터 인젝션이 적용돼 최고출력 493마력을 발휘한다.

   
 
   
 

차세대 M4의 차체는 알루미늄과 복합소재를 통해 무게를 줄이고 비틀림 강성을 강화한다. 또한 어댑티브 댐퍼, 로킹 디퍼런셜,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등 신기술이 접목되며, 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 적용이 예상된다. 신형 4시리즈의 출시는 2020년으로 예정됐다.

이한승 기자 hslee@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영상뉴스

1 2 3
item3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신차

item29

시승기

item30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