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잠정 보류했던 아테온의 출고를 오는 10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아테온 규정 준수 여부에 대한 내부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 발생해 지난 18일 출고를 잠정 중단했으며, 관련 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

폭스바겐은 올해 초부터 국내의 관련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하기 위해 내부 인증 절차를 강화한 바 있다. 특히 규정의 준수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경우 출고를 잠정 보류하고, 해당 건이 해결된 이후 출고를 재개하는 방식으로 내부 정책을 변경했다.

아테온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프리미엄 세단으로 폭스바겐코리아가 설립된 이후 가장 성공적인 세단으로 자리매김 했다. 하반기 월 평균 판매량이 600대를 넘어서면서 과거 세단의 대표 모델이었던 파사트의 2배, CC의 3배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형 아테온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편의사양이 업그레이드 됐다.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을 전 라인업에 추가했으며,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에어리어 뷰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엘레강스 프리미엄 휠 디자인은 18인치 유광 실버로 변경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18년형 아테온부터 선보인 트리플 트러스트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한다. 트리플 트러스트 프로그램은 고객이 차를 구매한 이후에도 유지보수의 부담을 줄여 총 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보증/보상 혜택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모든 보증 항목에 대해 5년/15만km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범퍼-to-범퍼 5년 무상보증이 포함된다. 또한 150만원 상당의 바디/파츠 프로텍션 프로그램, 200만원 상당의 파츠 프로텍션 프로그램을 통해 유지보수 부담을 줄였다.

폭스바겐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국내의 모든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출고 보류 기간 동안 불편함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인도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