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내년 선보일 투싼 후속(NX4)이 서킷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에 포착된 투싼 후속은 위장막을 벗어내 측면 디자인이 선명히 드러난 것이 특징이다. C필러 쿼터글래스에는 루프라인에서 이어지는 디테일이 추가되며 좌우가 이어진 수평형 리어램프가 예상된다.

투싼 후속은 현대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로 내년 가장 주목되는 신차 중 하나다. 투싼은 유럽은 물론 북미시장에서도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로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690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아반떼, 엑센트, 쏘나타 다음으로 많은 수치로 SUV 모델 중 가장 많다.

투싼 후속은 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가 예정됐다. 투싼 후속은 디자인과 플랫폼이 변경되는 4세대 풀체인지 신차로 차세대 현대차 디자인이 다양하게 적용된다. 미래지향적이면서 정제된 디자인은 날렵한 캐릭터라인과 낮고 와이드한 프로포션 등 스포티함이 강조된다.

투싼 후속의 실내는 기존 모델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변경된다. 입체감이 강조된 레이아웃과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신규 사양이 대거 적용된다. 차체는 물론 휠베이스를 키워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확대하는 등 거주성이 개선된다.

파워트레인은 이미 적용된 1.6D 스마트스트림 디젤엔진과 1.6T 스마트스트림 터보엔진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배터리 전기차까지 다양하게 확대된다. 또한 고성능 N 라인업 최초로 SUV 모델인 투싼 N과 투싼 N 라인을 추가해 새로워진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

투싼의 전면부에는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히든 라이팅 기술이 적용된다. 전면 그릴의 일부에 히든 라이팅을 적용해 조명이 점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릴과 동일한 디자인을 보이지만, 조명이 점등되면 LED 주간주행등과 함께 차별화된 디자인이 표현된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