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의 초도물량이 완판됐다. 트래버스의 이같은 인기는 경쟁력 있는 제품 구성과 가격 경쟁력에서 비롯된다고 평가된다. 트래버스는 대표 경쟁차인 포드 익스플로러 대비 약 12% 저렴한 가격으로 베스트셀링 SUV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북미시장에서 판매되는 트래버스의 상품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국시장에 맞게 전동폴딩 사이드미러 등 일부 사양을 보강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전장 5200mm, 휠베이스 3073mm의 차체가 주는 존재감은 경쟁차 대비 우위를 보인다.

커다란 차체는 실내공간으로 이어진다. 일반적으로 SUV의 3열 공간은 비상시나 어린이들이 탑승하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치부되지만 트래버스는 851mm의 3열 레그룸을 확보해 어지간한 소형 SUV 2열 공간 수준을 확보했다. 또한 넓은 적재공간도 함께 제공한다.

3열 시트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트렁크 공간에는 큰 짐을 적재하기 어렵다. 하지만 트래버스는 3열 시트가 세워진 상태에서도 651리터의 트렁크 공간과 90.6리터의 언더 스토리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2열과 3열 폴딩시 최대 2780리터의 공간을 확보한다.

7명의 성인과 짐을 함께 적재하고 여행할 수 있는 구성은 두 가족 여행까지 소화할 수 있어, 사실상 6~7인을 소화하는 국내 미니밴의 역할을 대체하는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3열 승차감까지 고려된 5-링크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통해 좋은 승차감을 보여준다.

실제로 미디어 시승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부분이 바로 승차감과 고속주행시 안정감이었다. 그 밖에 2열 독립식 캡틴시트, 풀 플랫 플로어, 스마트 슬라이드 시스템을 통해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것은 물론 2열의 안락함과 3열 승하차 편의성을 모두 만족한다.

또한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3열에 마련된 충전용 USB, 뒷좌석에서 온도조절이 가능한 트라이존 오토에어컨을 갖췄다. 특히 가족캠핑, 차박 모두 가능한 넉넉한 2/3열 풀플랫 시트와 2.2톤의 트레일러링 시스템 기본화는 환영받는 요소다.

트래버스에는 3.6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를 발휘한다. 트래버스의 국내 라인업은 LT Leather 4520만원, LT Leather Premium 4900만원, RS 5098만원, Premier 5324만원, 레드라인 5522만원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