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aeca가 게재한 예상도는 최신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돼 양산차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테스트카를 통해 이미 노출된 윈도우 그래픽을 비롯한 측면과 후면 디자인은 그대로 출시될 전망이다.

제네시스는 올해 말부터 내년까지 SUV 라인업을 대폭 보강할 계획이다. 올해 먼저 출시되는 대형 SUV GV80을 시작으로 내년 중형 SUV GV70를 출시해 세단 3종, SUV 2종의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GV70는 후륜구동 기반 SUV로 벤츠 GLC, BMW X3와 경쟁한다.

최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실차 테스트를 시작한 GV70는 가벼운 래핑을 통해 기대감을 높였다. 위장막 보다 한 단계 낮은 보안 수준의 위장 래핑은 출시까지 그리 멀지 않은 시간이 남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GV70 테스트카의 프로포션은 이미 공개됐다.

측면에서는 긴 보닛과 뒤로 치우친 캐빈룸, 후륜구동 플랫폼 특유의 날렵한 프로포션이 특징이다. 또한 쿠페형 루프라인과 독특한 C필러 쿼터글래스가 확인된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상하로 완전히 분리된 쿼드 스타일로 향후 출시되는 신차에 공통 적용된다.

그 밖에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 포물선 형태의 캐릭터라인이 적용됐다. 후면에서는 세로로 긴 대구경 듀얼 머플러팁이 눈에 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디자인이다. GV70에는 쿠페형 루프라인과 함께 과거 포르쉐 928이 연상되는 C필러가 적용됐다.

GV70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로 스마트스트림 G2.5와 G3.5 적용이 유력하다. G2.5 엔진은 2.5리터 4기통 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 G3.5 엔진은 3.5리터 V6 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는 54.0kgm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