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미국법인은 17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K5 GT의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K5 GT에는 스마트스트림 G2.5 T-GDi 엔진과 8단 습식 듀얼클러치변속기(DCT)가 조합된다. K5에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제공되며 글로벌 모델명은 기존 옵티마에서 K5로 변경된다.

K5는 북미시장에 1.6 T-GDi, 2.0 MPi, 2.0 CVVL, 2.5 GDi, G2.5 T-GDi, 2.0 하이브리드의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특히 고성능 모델인 K5 GT에는 스마트스트림 G2.5 T-GDi 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0kgm를 발휘해 역대 가장 강력하다.

K5 GT에는 8단 습식 듀얼클러치변속기(DCT)가 적용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6.6초만에 주파한다. G2.5 T-GDi 엔진은 강력한 엔진블록과 실린더 헤드를 위한 지능적인 냉각 시스템 덕분에 이상적인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차세대 열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주행 상황에 따라 저속에서 간접분사 방식, 고속에서는 직접분사 방식, 중간 범위에서는 두 방식을 조합하는 새로운 멀티포트 분사 시스템을 지원한다. 스마트스트림 8단 DCT 변속기는 토크컨버터 방식에 가까운 부드러운 변속 특성과 함께 연비를 향상시킨다.

특히 K5 최초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제공된다. 전륜구동을 기반으로 한 사륜구동 시스템이며, 특정 엔진을 선택할 경우 사륜구동 조합이 가능하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과 주행모드, 도로 조건에 따라 뒷바퀴로 동력을 전달해 주행 안정감을 높인다.

또한 K5 GT 모델에는 GT 전용 19인치 휠과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GT 엠블럼, 듀얼 트윈 배기 팁이 적용된다. 코너링 상황에서 내측륜 브레이크 조절을 통해 언더스티어를 줄여준다. 그 밖에 K5 북미 모델에는 국내와 달리 BOSE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