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가 A클래스 세단과 2세대 CLA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A클래스 세단과 CLA에는 최신 패밀리룩과 강화된 MBUX 인포테인먼트시스템, 차세대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가격은 A220 3980만원, A250 4MATIC 4680만원, CLA 250 4MATIC 5520만원이다.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으로만 구성됐던 A클래스 라인업에 새롭게 도입된 세단으로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이 짧은 다이내믹한 비율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선과 단차를 줄이고 표면을 강조한 벤츠의 ‘감각적 순수미’라는 디자인 정체성을 그대로 구현했다.

전면은 낮고 긴 보닛, 크림 싱글 루브르와 블랙 핀이 적용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롭게 디자인된 고성능 LED 헤드램프로 이뤄졌다. 측면은 캐릭터라인을 통해 볼륨감을 강조했으며, 두 부분으로 구성된 리어램프는 A클래스 세단의 와이드한 디자인을 부각시킨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의 실내는 현대적이고 아방가르드한 모습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독특한 인테리어 구조의 중심은 대시보드와 스포티한 터빈 모양으로 제작된 송풍구다. 또한 기존 해치백 대비 전장이 130mm 늘었고, 트렁크 용량은 405ℓ로 해치백보다 35ℓ 넓어졌다.

A220 세단과 A250 4MATIC 세단에는 차세대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각각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0.6kgm와 최고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낸다. 출력 레벨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이 가능하며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로 효율성을 높였다.

A클래스 세단에는 벤츠 최신 MBUX와 함께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기본 탑재됐다. 또한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S클래스에 버금가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더 뉴 CLA는 이전 모델 대비 전면 63mm, 후면 57mm 늘어난 넓은 윤거와 저중심 설계로 벤츠 동급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주행 특징을 갖는다. 또한 50mm 길어진 차체는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며, 개별 조절이 가능한 멀티빔 LED 헤드램프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콘솔, 시트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라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독립형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 내외관 디자인에 AMG Line이 기본 적용돼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신형 CLA 250 4MATIC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낸다. 엔진은 경량화와 동시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캠트로닉 가변 벨브 제어 기술로 연료효율성을 높였다.

신형 CLA에는 MBUX 시스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키레스-고 패키지, 무선 충전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차선 이탈 방지는 차선 변경시 위험 상황에서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울리며, 한쪽 브레이크 작동을 통해 원래 차선으로 이동시킨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