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는 카이엔 쿠페를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된 쿠페형 SUV로 강력한 드라이브,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이 적용됐다. 4인승과 5인승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1억1360만원부터다. 

카이엔 쿠페는 6기통 3.0리터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S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43km/h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날렵한 루프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후면부의 독특한 라인을 통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뒷좌석과 2개의 다른 루프 콘셉트가 카이엔 쿠페의 주요 특징이다.

기존 카이엔 비해 낮아진 프런트 윈드 스크린과 A필러로, 루프 엣지 역시 약 20mm까지 더 낮아졌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도어와 휀더는 차량 숄더를 18 mm 더 넓히며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카이엔 쿠페는 카이엔 터보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을 물려받았다.

카이엔 쿠페에 적용된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 기술의 핵심인 루프 스포일러는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매끄럽게 이어진다. 쿠페 실루엣에 조화롭게 통합된 스포일러는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135mm까지 확장돼 후륜의 접지력과 다운포스를 증가시킨다.

또한 총 면적 2.16m2 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0.92m2 에 달하는 글래스는 탑승자에게 놀라운 공간감을 제공하고, 통합형 롤러 블라인드는 햇빛 노출과 추위를 차단한다. 카본 루프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루프 실루엣은 911 GT3 RS와 유사한 스포츠카의 특징적 외관을 자랑한다. 카본 루프는 3개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인치 GT휠, 패브릭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는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8-웨이 스포츠 시트와 뒷좌석에는 2개의 개별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추가 비용 없이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뒷좌석은 카이엔보다 30mm 낮게 설치돼 헤드룸이 여유롭다. 트렁크는 625~1540L다.

이 밖에 카이엔 쿠페에는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럿,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