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코리아는 럭셔리 콤팩트 SUV 올-뉴 코세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세어는 우아하게 완성된 외관 디자인과 첨단 사양 탑재, 2열 슬라이딩 시트로 여유있는 레그룸이 특징이다. 238마력 2.0 터보 리저브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5640만원이다.

코세어는 2.0리터 터보차저 GTDI I-4 엔진과 8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인증 연비는 20인치 휠, AWD 기준 복합 9.2km/ℓ(도심 8.0, 고속 11.3)다. 19인치 휠 사양의 연비는 20인치와 같다.

주행 환경에 따라 익사이트, 컨저브, 노멀, 슬리퍼리, 딥 컨디션 등 5가지의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토크 벡터링 컨트롤, 어댑티브 서스펜션 등이 적용돼 안정성과 뛰어난 주행감을 제공한다. 코세어의 외관은 에비에이터의 디자인 핵심을 함축적으로 담았다.

곡선을 통한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극대화 시켰으며, S-커브로 빛과 그림자가 조화를 이루는 곡률의 차체와 빠르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코세어의 역동성을 강조한다. 여기에 링컨 스타 엠블럼과 시그니처 그릴, LED 리어램프를 적용해 링컨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실내에는 곧게 뻗은 직선형 대시보드와 피아노 키 시프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특히 대형 모델에 들어가는 엔진룸의 대시보드와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적용해 실내 사운드 퀄리티는 물론 엔진 소음을 최소화했다.

코세어는 콤팩트 SUV임에도 불구하고 여유있는 공간이 강점이다. 2열 레그룸의 슬라이딩 시트로 추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60:40 폴딩 기능을 지원한다. 뒷좌석은 이지폴드로 간편하게 접을 수 있다. 파노라마 비스타 루프는 탑승객에게 높은 개방감을 제공한다.

또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차선 이탈 경보시스템, 충돌 경고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링컨 코-파일럿360 플러스,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SYNC3 보이스 컨트롤, 1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레벨(Revel®) 오디오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