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칼럼] 자동차에 미친놈 여기 있습니다!!

[독자칼럼] 자동차에 미친놈 여기 있습니다!!

김창조
10대엔, “미친놈”이라는 소리가 듣기 싫었습니다. 그런데, 20대인 지금은 그 “미친놈”소리가 너무 좋네요.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한 분야에서 “미친놈”처럼 일할 수 있다는 것은 너무 감사할 일이고, 또, 미친놈같이 일해서 남는 게 없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그 분야에서는 적지 않은 인맥을 만들게 될 것이고, 비록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적지 않은 수익과 함께 내 머릿속에 축적되는 지식이란 것이 생기기 때문이지요.
 
자동차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일들을 하면서 느끼는 일이지만 자동차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는 것과 함께, 정확하지도 않는 이야기로 사람을 현혹시키거나, 정확한 내용을 말해도 제대로 듣지 않아 속상한 때도 있습니다.
 
▲ C63AMG 파손사진
 
그래서 얼마 전 제가 매물정보를 올리는 카카오 스토리플러스(@DADAS)에서 있었던 C63AMG 일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그 차의 경우 사진 상으로 볼 때는 파손 정도가 심해보이지만, 현업 종사자인 제가 보기엔 단순한 파손이어서, 엄청난 수리비용이 발생할 것 같지만 나는 그다지 큰 사고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살펴보니, 엔진 미션도 멀쩡한데. 사진만 보고 엔진미션이 이상있을것 같다는 추측성 글을 올리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분.직접 오셔서 서 보시고 판단하시라고 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자동차를 글로 배우신 10대 여러분.자동차 스펙을 달달 외우는 노력에는 박수를 쳐드립니다만, 정확하지도 않은 추측성 글로 여러 사람 난처하게 하지는 말아 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가 맞는다면, 전 이 자리에 이 일을 하면 안 되겠지요.
 
또, “차축이 나간 거 같다”거나, “차량금액이 너무 비싸다”, “리스차량이다” 등의 말들을 하시는 분들. 정말 자동차 리스에 “리”자는 알고 이야기하시는 건가요? 하물며 사고처리에서 말하는 “전손” “미수선”이 무엇인지는 알고 이야기하시나요? “단순”이 뭔지 알고 글을 쓰시는 건가요? “엔진 바라지”는 할 줄 아시나요? 하다못해 “타이어 탈부착”은 할 줄 아시나요? 
 
이 C63AMG 차량은 단순 교환으로 들어가는 차량입니다. 
단순 교환이면 거래 시, 요즘 시세만큼 받습니다. 물론 약간은 떨어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현시세 4000만 이상 대비 수리 포함 3700이면 비싼 금액 아니란 겁니다. 그래서 C63AMG 글에 수리비포함해서 3700으로 올려놓았습니다. 내용을 정확히 읽고 판단해주십시요.(대충 수리해서 얼마에 파는 거 아니냐? 차량 값만 3700이면 너무 비싸다!)는 등 .분명 글을 기재를 하였는데.제대로 읽지 않고 추측성 글을 쓰시는 분들..물론 정말로 사신다는 분에게 저 금액 다 받고 판매하진 않을 것입니다. 모든 거래엔 금액 조정이 가능한 것이지요. 중고차 형성시세를 확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결코 비싼 금액이 아닙니다.
 
얼마 전부터 집사람이 그러더군요.
"여보 상당히 지쳐 보인다고, 어떻게 그러고 일을 하냐고 그렇게 일한다면 금방 지칠 것 같다고"
네.. 저도 때론 지치고 힘이 듭니다. 그래서 혼자 병원 가서 링겔도 맞아가며 자동차에 미친놈처럼 이리 뛰고 저리 뛰어다닌답니다. 지금까지 국내의 몇 몇 지역 몇 몇 딜러들의 허위매물..자동차에 잘 모르시는 소비자는 당하시는 그런 시대였습니다.
예를 들면 소비자가 “차량 있나요” 전화를 하면 딜러는 차량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가보면 사장님 오시기 전에 거래가 되었다고 말합니다..사고차를 무사고로 판매를 하고 없는 매물을 있는 거처럼 판매 하는 .. 최소한 이 분야에 일하는 자부심 하나로 양심에도 없는 짓은 안해야 겠다고 다시 한 번 마음속으로 다짐을 합니다. 저 절대로 허위매물에 양심 파는 짓, 단 한 번도 해본 적 없습니다.
그만큼 제 일에 미친놈처럼 전진중이구요. 
 
어릴 적 운동 선수생활을 하던 전, 시합도중 불의의 사고로 운동선수 생활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방황의 시간을 보내며 아까운 시간을 낭비 하고 있을 때 어릴 적 좋아하던 자동차가 눈에 들어와.. 수년째 이렇게 자동차 하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하지만, 제 꿈은 하나만큼은 이루고 싶습니다.. 운동 할 때 못다 이룬 열정 그 마음을 이젠 자동차에 쏟아 붙고 싶습니다.. 나만의 자동차 브랜드 메이커를 만드는…페라리를 타던 람보르기니가 열 받아서 슈퍼카를 만들었듯…….
 대한민국의 슈퍼카를 일 년에 단 한 대 만들어도 좋으니,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가족에게 최고의 남편, 최고의 아빠가 소비자에겐 최고의 업체가 되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신다면 이 한 몸 희생해서 열심히 달려 보겠습니다. 언제까지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 김창조대표
김창조님은 자동차직수입전문점 디씨디에이에스의 대표로 미국 현지에  사무실 보유하고 현지 차량 및 부품 직수입, 국내 중고차 사고자 보험 건 처리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구축하여, 국내 유일의 자동차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dcdas.co.kr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 @DADAS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