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5, 플레이스테이션 및 그란투리스모에 첫선

폴스타5, 플레이스테이션 및 그란투리스모에 첫선

이한승
폴스타가 플레이스테이션 4 및 5 그란 투리스모 7에 전기 퍼포먼스 GT 폴스타 5를 새롭게 추가한다. 그란 투리스모 7버전의 폴스타 5는 지난주 LA에서 열린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GT World Series)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12월 그란 투리스모 7에 정식 추가될 예정이다.
폴스타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폴리포니 디지털(Polyphony Digital)은 폴스타 5 디지털 모델을 제작했다. 폴스타 R&D 센터의 전문가들과 함께 폴스타 5 프로토타입 차량의 실제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후 영국 브랜즈 해치 서킷에서 최종 검증을 거쳤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프로듀서 야마우치 카즈노리(Kazunori Yamauchi)는 “폴스타의 혁신적이고, 미니멀 럭셔리 디자인은 오래전부터 인상 깊었다”며, “첫 협업이었지만 매우 긍정적인 경험이었으며, 폴스타 개발팀이 주행 감각 구현에 기울인 노력을 충분히 느끼실 것”이라고 밝혔다.
이고르 프라가는 "주행 피드백은 폴리포니 디지털의 핸들링·다이내믹스 시뮬레이션 기술에 반영해 폴스타 5의 주행 특성을 정밀하게 구현한 디지털 모델을 완성했다. 숙련된 드라이버가 운전할 경우, 게임과 실제 주행의 랩타임이 직접 비교될 만큼 높은 정확도를 보여준다"고 전했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시각적, 주행적 완성도 면에서 가장 뛰어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로 평가받고 있다. 12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그란 투리스모 7에 폴스타 5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동시에 그란 투리스모 7 내에서 기간 한정 트라이얼 이벤트가 개최되며, 우승자에게는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되는 2025 GT월드 시리즈 파이널 초청권이 제공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