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필란테 혹은 오로라2, 매력적인 쿠페형 SUV

르노 필란테 혹은 오로라2, 매력적인 쿠페형 SUV

이한승
르노 차세대 준대형 SUV, 필란테(Filante, 프로젝트명 오로라2) 일부 디자인이 공개돼 주목된다. 중국 현지 매체에 게재된 필란테는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공격적인 외관이 특징으로, 커다란 차체와 대구경 휠은 BMW XM과 유사한 분위기다. 국내 출시는 2026년 상반기다.

르노 필란테는 D-세그먼트 모델인 그랑 콜레오스의 상위 모델로, E-세그먼트 준대형 쿠페형 SUV로 기획됐다. 그랑 콜레오스 대비 커진 차체와 휠베이스, 전방과 후방 오버행을 키워 전체적인 볼륨을 확대했다. 차체 크기는 쿠페형 SUV 기준 BMW X6와 X4 중간 수준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전면부는 최근 선보인 클리오와 유사한 분위기다. 전면부의 4점식 LED 헤드램프와 공격적인 범퍼 디자인, LED DRL, 샤크 노즈 등은 르노의 콘셉트카 엠블렘(Embleme)이 연상된다. 후면부 중앙부가 날렵하게 꺽여들어가는 모습, 측면부 보디패널이 상승하는 형상이 콘셉트카와 유사하다.

후면부 리어램프에서는 패널에서 돌출된 형태의 새로운 디자인이 확인된다. 테스트카를 통해 일부 유출된 실내 디자인은 그랑 콜레오스의 형상을 기반으로 구성과 소재의 고급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코리아의 CMA 플랫폼 기반 하이브리드 SUV는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된다.
파워트레인은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최고출력 245마력 유닛을 기본으로, 향후 고성능 모델에는 390마력대 PHEV 까지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르노 필란테는 이르면 2025년 말 일부 디자인을 공개하고, 2026년 상반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생산지는 르노 부산공장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