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쿠퍼 3-도어와 미니 에이스맨, 유로 NCAP에서 별 5개 획득

미니 쿠퍼 3-도어와 미니 에이스맨, 유로 NCAP에서 별 5개 획득

탑라이더 뉴스팀
MINI 코리아가 MINI 쿠퍼 3-도어와 MINI 에이스맨이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두 차량은 이번 유로 NCAP(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의 네 가지 평가 항목인 ▲성인 탑승객 보호 ▲어린이 탑승객 보호 ▲교통 약자(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등) 보호 ▲안전 보조 장치에서 전반적으로 탁월한 성적을 거두며 최상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MINI 쿠퍼 3-도어는 성인 탑승객 보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뒷좌석 모두 높은 수준의 안전도를 인정받았으며, 특히 측면 충돌 시 보호 평가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15.8점/16점 만점)를 획득했다. 더불어 어린이 탑승객 보호 및 교통 약자 보호 영역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고 등급의 안전성을 입증하는데 큰 몫을 차지했다. 또한 MINI 쿠퍼 3-도어는 JCW까지 모든 라인업이 공통된 안전성을 인정받아 MINI의 안전 철학이 지속적으로 실현되고 있음을 증명했다.
MINI 에이스맨은 어린이 탑승객 보호에서 매우 높은 안전도를 기록했다. 특히 뒷좌석에 탑승한 어린이의 전방 및 측면 충돌 안전성 시험에서 만점(24점)을 얻은 데 이어, 유아용 카시트 장착 성능에서도 만점(12점)을 달성하며 탁월한 어린이 탑승객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에 더해 안전 보조 장치 시험 중 차선 이탈 방지 및 유지 시스템 역시 만점(3점)으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성인 탑승객 보호 평가 중 측면 충돌 시 보호 성능에서도 15.5점(16점 만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으며 신뢰도 높은 안전성을 보여줬다.
두 모델에 공통 적용된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도 별 5개 획득에 기여했다.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AEB) 기능은 차로를 변경하거나 회전하는 상황에서도 접근 차량은 물론 보행자, 모터사이클 및 자전거 이용자까지 끊임없이 감지해 충돌을 회피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MINI 컨트리맨과 올-일렉트릭 MINI 쿠퍼 역시 유로 NCAP에서 별 5개를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MINI는 차체 크기와 상관없는 탁월한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MINI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에 더해 매력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으로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을 석권하고 있다. 특히 MINI 쿠퍼 라인업은 2025년 1~8월까지 총 3,152대의 판매 실적으로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입증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